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전시, 시내버스 코로나19 방역 3월에도 계속 된다!

기사승인 2021.03.02  08:48:11

공유
default_news_ad2

- - 시민이 믿고 타는 안전한 시내버스 만들기에 총력 경주,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감염병 예방과 시내버스를 통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실시한 시내버스 내부 방역소독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내부 방역소독은 지난해 2월 대전에서 코로나19 첫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전문방역업체에 위탁하여 방역원을 각 기점지별로 신속하게 투입해 시내버스 전 차량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산세 추이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되는 상황에 따라 운송사업자 주관, 전문방역업체 위탁, 희망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사업으로 재정을 투입하여 안전한 시내버스를 만들기 위해 내부 방역소독에 힘쓰고 있다.

대전시는 매일 시내버스 운행 시작부터 운행종료 시간 전까지 19개 기점지에 전문방역업체 방역인력을 배치해 방역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문 방역인력단은 시내버스가 1회 운행을 마치고 도착할 때마다 손잡이, 기둥, 의자시트 등을 소독약을 적신 천으로 닦아 내고, 의자 아래 등의 공간은 휴대용 분무기로 소독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철저하게 차단하고 있다.

대전시청사 전경

한편, 대전시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시내버스가 되기 위해 지난 2월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여 전원 음성판정 받았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교육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하고 있다.

대전시 한선희 교통건설국장은 “무엇보다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시내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시민들도 시내버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음식물 섭취 금지 등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능선 기자 bbs197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