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전시,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4.27  08:59:50

공유
default_news_ad2

- - 대전․환경부․K-water․충남대․Kaist․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지난 26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충남대, 한국과학기술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의 적극적인 이행과 더불어 대전시․환경부․한국수자원공사․충남대학교․한국과학기술원․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협력하여 ‘대전 디지털 물산업 분야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전 상징마크

주요 협약 내용은 디지털 물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분산형 실증화 시설을 활용한 시민공간 및 기업 지원시설 조성․운영,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6개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혁신성장을 위한 제도․정책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

또한, 지난 20여 년간 사용하지 않은 운휴 국가시설인 대덕정수장을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리노베이션하여 ICT기반 관로 실증시험 시설 및 물산업 분야 벤처․스타트업 기업육성에 필요한 창업․보육 혁신공간과 북카페, 전시공간, 회의실 및 산책로 등 주민 참여형 다기능 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에게 개방한다.

한꿈이 캐릭터

대전시는 용도를 다한 국가시설을 공익을 위한 시설로 조성, 사회에 환원하는 것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모범사례가 될 으로 기대하고 있다.

Daejeon is U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전이 물산업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메카로서 혁신성장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 한다”며, “앞으로 대전 디지털 물산업 클러스터를 글로벌 디지털 물산업클러스터로 조성하여 지역의 발전뿐 아니라 국가 디지털 물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능선 기자 bbs197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