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문경시, 6월 4일 환경의 날 맞이 ‘점촌 파머스 마켓’ 개최

기사승인 2022.05.26  16:22:09

공유
default_news_ad2
   
▲ 문경시, 6월 4일 환경의 날 맞이 ‘점촌 파머스 마켓’ 개최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문경시 대표 플리마켓‘점촌 파머스 마켓’이 오는 6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촌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점촌 파머스 마켓’은 문경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점촌 역전상점가와 행복상점가의 지원으로 2020년부터 점촌 문화의 거리에서 지역 생산품의 판로를 개척해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직거래장터이다.

해당 마켓은 문경청년연합, 문경시지역보장사회협의체, 문경관광진흥공단, 문경청소년문화의집, 문경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문경시상권활성화재단,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문경지역자활센터, 문경시가족센터, 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부, 한국 E스포츠 협회 문경지부 등 관내 유관기관을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점촌 파머스 마켓은’ 6월 4일을 시작으로 월 1회 점촌 문화의 거리 장터 개최를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성장을 거듭해 지역을 대표하는 거리 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마켓은 최대 100만원 이상의 셀러 판매액은 물론, 인근 상가의 매출을 3배 이상 올리며 지역 판매자와 상가 소득을 견인하고 있다.

올해는 환경의 날을 맞이해 ‘환경’을 주제로 한 각종 체험과 캠페인, 나눔 행사, 아나바다 장터가 더해질 예정이며 마술쇼와 지역 예술인의 공연으로 볼거리도 확대할 예정이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해당 마켓이 매년 진행되는 만큼 방문객들에게 매번 색다른 요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질 좋은 농산물은 물론, 다양한 판매품이 방문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단순한 마켓이 아니라 즐거운 거리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오 기자 leejaeo6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