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부 "이달 말까지 실내마스크 의무 최종 조정방안 마련"!

기사승인 2022.12.07  11:17:00

공유
default_news_ad2
대전시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예고에 따라 중앙정부에서도 마스크 의무화 해제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4일 오후 서울의 한 대형 서점에 붙은 마스크 착용 안내문

정부가 이달 말까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다.

9일 이상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차장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조정 방향을 논의해 이달 말까지 최종 조정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차장은 "정부는 지난 11월 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에 대한 완화를 겨울철 재유행의 정점이 지난 이후 추진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라며 "오는 9일 열리는 다음 중대본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정 방향을 논의하고 15일 공개토론회,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전과 충남 등이 자체적으로 내년 1월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겠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그간 사회적 거리두기 등 주요 방역 조치가 중대본 협의를 거쳐 시행돼 왔듯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에 대한 완화도 중대본과 논의를 거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일 한덕수 국무총리는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해 "지표와 기준을 충족할 때 해야 전체 방역에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며 "(해제 시기로) 3월을 보는 전문가가 많았는데 지표가 진전되면 일찍 해제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문가들은 1월 말쯤 그런 요건에 달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라며 1월 말 해제 가능성을 암시한 바 있다.

 

뉴스헤드라인TV신문 편집국 newsh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