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격분한 국민의힘 "민주당 국회 독재" "슈퍼 갑질 정치" "이재명 방탄 흑역사"!

기사승인 2023.02.09  07:32:55

공유
default_news_ad2

- 김기현 "이재명 방탄 위한 민주당의 꼼수" 안철수 "헌법재판소 통과도 되지 않을 것" 국민의힘 '탄핵소추안 강행처리 규탄대회' 정진석 "韓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오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기본소득당, 정의당이 발의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8일 야(野) 3당의 강행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사상초유의 국무위원 탄핵소추에 격분한 국민의힘은 '탄핵소추안 강행처리 규탄대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을 성토했다.

3·8 전당대회 양강주자인 김기현·안철수 후보도 "민주당의 폭거"라며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김기현 당대표 후보는 이날 이 장관 탄핵소추안 국회 가결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상민 장관 탄핵은 민주당의 자살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조금 전 민주당이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 처리를 강행하는 폭거를 저질렀다. 분명히 자충수가 될 것임을 경고했음에도 탄핵안을 밀어붙이는 폭거를 감행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정치 파탄, 국정 발목잡기'에 할 말을 잃는다. 민주당의 오늘 횡포는 결국 자살골이 되고 부메랑이 될 것"이라며 "민주당이 어떤 수를 쓰더라도 국민은 이 모든 것이 이재명 방탄을 위한 민주당의 꼼수임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김 후보는 "김기현이 온 국민과 함께 민주당의 횡포를 막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 성공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철수 당대표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규탄시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장관 탄핵안 통과에 "정말로 옳지 않은 일"이라며 "헌법재판소에서 통과되지 않을 것이다. 통과되지도 않을 건데 국가적으로 시간적으로 귀중한 것들을 낭비하는 민주당이 안타깝다"고 직격했다.

안철수 캠프 김동국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을 감행한 것은 국회 절대 의석으로 국정을 가로막는 '민주당 국회 독재'의 전횡이자 폭거"라며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안이 인용될 가능성은 전무하다는 게 법조계의 시각이다. 그럼에도 굳이 이렇게 무리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결국 또 '이재명 방탄'을 위한 것이란 말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당내 의원들은 탄핵소추안 통과 직후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 모여 '탄핵소추안 강행처리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이재명 방탄쇼, 탄핵소추안 규탄한다' '정쟁뿐인 탄핵소추 민주당을 규탄한다'고 적힌 피켓을 들고 "거대 야당 슈퍼갑질 협박 정치 중단하라" "거짓민생 탄핵소추 민주당을 규탄한다" 등 구호를 외쳤다.

정진석 위원장은 "오늘 민주당이 국회에서 저지른 일은 대한민국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기는 반헌법적 폭거이자 의회주의 파괴"라며 "오로지 당대표 사법리스크를 어떻게 하면 피해볼까 꼼수의 연속인 민주당은 자기들이 오늘 저지른 일이 얼마나 큰 헌정사 과오인지조차 그 무게를 가늠할 수 없는 지경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더 깊게 들어가면 대선불복까지 포함하고 있는 것 같다"며 "윤석열 정부에 타격을 주고 해코지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브레이크 없거나 고장난 대형트럭은 가끔 흉기로 변한다. 민주당이 딱 그 짝이 되고 있다"며 "국민이 준 거대 의석을 나라를 위해 제대로 쓸 줄 모르고 힘을 주체하지 못해 곳곳에서 힘자랑하고 있다. 이렇게 힘자랑 하다가 국민들의 심판으로 대선 지방선거 연속 패하고도 아직 뭐 떄문에 자기들이 졌는지, 국민이 뭐를 심판하고 있는지 제대로 모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또한 국정혼란과 행정공백으로 인한 피해는 온전히 국민의 몫이라는 점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이 부여한 의회 권력을 남용한 날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며 "초유의 상황 앞에서 또다시 참담한 심정"이라고 했다.

그는 "장관 한 명 탄핵해보겠다고 민주당이 당력을 집중하는 동안 '민생'과 '경제'는 쓰러져가고 있다. 도대체 무슨 낯으로 '민생'을 외치는가"라고 꾸짖었다.

판사출신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이재명 한 명 지키고자 헌법을 불태운 오늘은 헌정사에서 영원히 야 3당의 흑역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제 이상민 장관은 탄핵심판이 끝날 때까지 장관직에서 물러날 수 없고, 대통령 또한 이상민 장관을 해임할 수 없다. 국정 혼란과 행정 공백으로 인한 피해는 온전히 국민의 몫"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재성 기자 njs582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