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미리 의원,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도교육청 구청사 공간 재구조화 추진 당부

기사승인 2024.04.30  13:51:59

공유
default_news_ad2

- 김미리 의원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공간을 확보해 공유학교 등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도 적극 활용할 필요.”

   
▲ 김미리 의원,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도교육청 구청사 공간 재구조화 추진 당부
[뉴스헤드라인TV신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은 29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도교육청의 조원동 구청사 공간 재구조화 사업 추진과 관련해 경기도교육청 진성규 인재개발지원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교육청은 2023년 광교 신청사 신축 및 이전이 완료됨에 따라, 기존 청사로 활용하던 조원동 구청사를 ‘공유복합공간’으로 구성 및 활용하고자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청은 2026년까지 약 285억원을 들여 조원동 구청사를 업무공간·교육공간·복지공간·문화공간 등으로 구성할 계획으로 현재 구체적인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정담회에서 김미리 위원장은 교육공간·복지공간 등 전반적인 공간을 조성하는 과정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활용하기에 적합한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공유학교 등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이 적절한 공간을 확보하지 못해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지적하고 “조원동 구청사를 재구조화하는 과정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공간을 확보해 나가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진성규 인재개발지원과장은 김미리 위원장의 지적과 당부를 적극 반영해, 조성계획 수립 단계부터 학생 및 교직원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태선 기자 suu2885 @nate.com

<저작권자 © 뉴스헤드라인TV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